실시간 뉴스



[DCC 프리뷰]네이버 검색, AI로 어디까지 진화할까?


강인호 리더, 이미지·음성으로 진화할 네이버 검색 미래 강연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네이버 검색은 인공지능(AI)으로 어디까지 진화할 수 있을까.

네이버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지만 이용자들이 이를 찾는 관문은 주로 '검색'이다. 네이버는 AI로 문자 뿐만 아니라 이미지나 음성으로 검색하는 시대를 연다는 전략이다.

강인호 네이버 서치 리더는 오는 20일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아이뉴스24 주최로 열리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콘퍼런스 2017(DCC 2017)'에서 네이버의 AI기술 서비스 및 적용 전략을 들려준다.

최근 네이버는 모바일 검색 창에 '카메라', '마이크' 아이콘을 전면 배치했다. 이미지, 음성 검색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를테면 한자를 봐도 카메라 버튼만 눌러서 이를 찍으면 뜻을 검색할 수 있고, 모르는 노래가 나와도 마이크 버튼만 누르면 노래 제목을 찾을 수 있는 식이다.

향후 네이버 검색은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시스템인 '네이버i'와 '쇼핑카메라(가칭)' 등을 포함한, 다양한 검색 기술과 기능들을 자연스럽게 녹여나갈 예정이다.

이날 강인호 리더는 네이버 검색의 발전 과정, 이를 AI로 고도화한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DCC 2017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CC 프리뷰]네이버 검색, AI로 어디까지 진화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