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5일) 종영 '학교2017', 김세정 "행복한 시간이었다"


김정현 "많은 분들과 마음 나누는 배우 될것"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오늘(5일) 종영하는 '학교2017' 주연배우 9인방이 아쉬운 소감을 전했다.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7'(극본 정찬미 연출 박진석, 송민엽, 제작 학교2017 문화산업전문회사, 프로덕션에이치) 김세정, 김정현, 장동윤, 설인아, 박세완, 서지훈, 김로운, 한주완, 한선화는 최종회를 앞두고 시청자들에게 종영 인사를 전했다.

◆ 금도고 3인방: 김세정, 김정현, 장동윤

긍정의 아이콘 라은호 역의 김세정은 "꿈꾸는 것에 대한 기쁨과 관계에 대한 행복을 은호로 다시 깨달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히어로 X를 통해 성장하는 현태운을 연기한 김정현은 "태운의 삶에서 힘과 위안을 얻으신 분이 있었다면 그것만으로 행복할 것 같다. 앞으로 많은 분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배우가 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속을 알 수 없는 전교 1등 회장에서 긍정학생으로 변화하는 송대휘로 분한 장동윤은 "무더운 여름, 고생하면서 촬영을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끝 난 것 같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 금도고 고딩즈: 설인아, 박세완, 서지훈, 김로운

자신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홍남주를 연기한 설인아는 "모든 학교 식구들이 같이 땀 흘리며 작품을 만들어냈는데, 종영이 아쉽기 보단 보람차기에 서로 유종의 미를 거둔 게 아닌가 싶다"며 함께 고생한 배우들과 제작진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은호의 착한 절친 오사랑 역의 박세완은 "많은 분들이 사랑을 많이 주셔서 사랑이로 지내는 동안 너무 행복했다"며 "아직 실감은 안 나지만 매일 보다가 헤어지려니 아쉽다"고 털어놨다.

자유로운 영혼 버스커 윤경우 역의 서지훈은 "학교 시리즈에 출연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좋은 감독님과 스태프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했고, 아이돌 이슈(강현일) 역을 맡아 첫 연기 도전에 나섰던 김로운은 "감독님들, 작가님들, 옆에서 피와 살이 되는 조언을 아끼지 않고 관심과 사랑으로 보살펴주신 스태프분들과 선배님들, 그리고 전학생인 제게 먼저 다가와 주신 동료 배우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금도고 울타리즈: 한주완, 한선화

답답한 담임쌤에서 믿음직한 참스승으로 성장한 심강명을 연기한 한주완은 "카메라 밖에서나 안에서나 함께 잘 버텨준 학생과 선생님을 연기한 배우분들 그리고 스태프들 덕분에 무난히 촬영 마칠 수 있게 된 것 같아 감사하다"며 모든 이들을 향한 고마움을 표했다. 아이들을 진심으로 아끼게 된 학교전담 경찰관 역의 한선화는 "지난 3개월 동안 한수지를 연기하면서 행복하고 즐거웠던 기억이 많다. 밝은 에너지를 받으면서 연기할 수 있어서 감사했고, 즐거운 추억으로 오래 남을 작품이다"라며 캐릭터와 작품에 대한 깊은 애정을 전했다.

한편, '학교 2017'는 오늘(5일) 밤 10시 종영한다. 후속작은 8부작 '란제리 소녀시대'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5일) 종영 '학교2017', 김세정 "행복한 시간이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