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EB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 시대 연다…준공식 개최


은행권 최초 자율좌석제, 클라우드 PC 등 스마트오피스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KEB하나은행은 1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신사옥에서 지난 28개월여의 을지로 사옥 신축 공사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평생 손님, 함께 행복!'을 통한 손님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KEB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 준공식'을 열었다고 발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및 은행 임직원을 비롯해 하토리 리키야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 부회장, 개인·기업 주요 고객, 사옥 신축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을지로 신사옥 시대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또한 이날은 KEB하나은행의 출범 2주년이 되는 날이기도 하다.

함 행장은 "을지로의 랜드마크로 우뚝 선 KEB하나은행 신사옥은 자율좌석제, 페이퍼리스(Paperless)와 클라우드 PC 환경 구축 등 은행권 스마트오피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전 임직원들의 혁신적인 일터이자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은행권 최초의 스마트오피스 구축

KEB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은 기존 대비 사용면적이 60%로 증가된 지상 26층, 지하 6층, 연면적 1만6천30평으로 신축됐으며, 친환경 녹색건축물 최우수 등급 획득 및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준공됐다.

또한 ▲자율좌석제 ▲클라우드 PC 환경 ▲클린오피스를 지향하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 등 은행권 최초의 스마트오피스 도입으로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업무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이외 각층마다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집중실'과 자유로운 휴식과 업무를 병행할 수 있는 '하나라운지'를 비롯해 스마트워크센터(7F)가 위치한 도서관에서 필요한 자료 검색 및 노트북으로 자유롭게 업무가 가능하다.

또한 직원의 심신을 충전시킬 수 있는 '캡슐룸'에 이르기까지 임직원을 세심하게 배려하고 업무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공간들을 추가했다는 설명이다.

임원 집무실도 권위의 상징에서 소통의 상징으로 변신했다고 전했다. 집무실을 각 층의 사무공간 가운데로 옮기고 4면을 유리로 설계해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했으며 지하 1층, 2층에는 소규모 공연은 물론 손님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복합 문화공간도 마련해 무료로 개방했다는 것.

매일 저녁 신사옥 외벽은 '미래를 여는 창(Windows of Tomorrow)'이라는 대형 캔버스로 변해, 성장과 행복을 주제로 한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계절 영상 등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신사옥을 지나는 손님들에게 볼거리와 함께 지역 랜드마크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판예금, 골드바 증정 등 이벤트

KEB하나은행은 을지로 신사옥 준공과 KEB하나은행 출범 2주년을 맞아 손님의 가치를 높이고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평생 손님, 함께 행복!'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기로 했다.

9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총 판매한도 1조원 규모의 특판 정기예금을 판매한다. 이번 특판 정기예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1인 1계좌로 한정되며, 최저가입금액은 1천만원 이상이다. 적용금리는 1년제 연1.7%, 1년6개월은 연1.85%, 2년제 연2.00%다.

또한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2개월간 입출금통장, 예적금, 펀드, 가계대출 중 한 상품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2명 골드바 100g, 2등 10명 트롬 스타일러, 3등 20명 다이슨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총 1만7천520명에게 제공하는 손님 감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9월1일부터 중소]중견 기업 및 개인사업자 등 사업장을 영위중인 모든 손님을 대상으로 땡스(Thanks) '2' 기업대출 특판을 시행한다. Thanks '2' 기업대출은 차주 소유의 사업장 담보대출로서 담보별 취급 가능한 여신한도 대비 최대 1.8배 범위내에서 추가 지원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당행 신용등급에 따라 차주별 최대 250억원이다. 금리는 교차거래 및 업종 특성 반영시 최저 2.32% 수준이다.

이외에도 KEB하나은행은 ▲9월, 10월 각각 은행에서 지정하는 상품을 온라인에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22명에게 5만 하나머니를 제공하는 온라인 상품 가입 감사이벤트 ▲10월 추석 황금 연휴를 맞이해 9월 11일부터 10월 15일까지 미화 500달러 이상 환전(사이버환전 포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22명을 추첨해 200만원 상담 여행상품권 및 아이패드 등의 경품를 제공하는 황금 연휴 환전 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가맹점결제계좌, 모바일 자금관리 서비스, 온라인 보증서 대출 상품을 가입한 손님을 대상으로 최대 2만 하나머니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상품 가입 감사이벤트도 실시한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EB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 시대 연다…준공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