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트업 평가 플랫폼 마이펩, '인베스트샵' 오픈


투자 기업 및 제품, 서비스 활용 평가 가능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엔젤투자자 스타트업 평가 플랫폼 '마이펩'은 '인베스트샵' 서비스 베타 테스트를 완료하고 26일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마이펩은 엔젤 투자자와 예비 투자자들이 투자 대상 기업과 서비스, 제품 등을 평가할 수 있다. 인베스트샵에서는 마이펩에서 기업 가치와 제품, 서비스 평가시 적립되는 적립금을 평가 대상 기업의 제품, 서비스로 구입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엔젤평가위원들의 평가를 확인하며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자처를 확인할 수 있다. 기업에서는 가치, 서비스, 제품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아 투자와 마케팅에 적용시킬 수 있다.

인베스트샵에서 엔젤평가 위원들은 마이펩에서 기업 가치와 제품, 서비스를 평가 할 때 다 1천~5천포인트까지 적립받고, 이 적립금으로 평가 받은 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소개로 평가한 기업과 제품, 서비스를 엔젤 평가위원들이 직접 구매, 사용하기 때문에 더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해 투자자들과 기업에겐 더 객관적인 자료로 활용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장민영 알토란벤처스 대표는 "현재 많은 기업 회원들이 제품 구입이 아닌 구매 후 평가를 기다리고 있다"며 "단순 제품 구매가 아닌 구매, 평가로 이어지는 선순환 연결고리를 확보하는 데 주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트업 평가 플랫폼 마이펩, '인베스트샵'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