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코드제로 A9, 3주만에 1만대 팔려


역대 LG전자 무선청소기 중 판매 속도 가장 높아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전자는 자사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최근 3주간 국내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섰다고 23일 발표했다.

해당 제품은 7월 들어 3주 동안 국내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했다. LG전자가 지금까지 내놓은 무선청소기 중 판매 속도가 가장 빠르다. LG전자가 2015년 선보였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핸디스틱'은 1만 대 판매에 3개월이 걸렸다. '코드제로 A9'이 세 배 이상 빠른 셈이다.

'코드제로 A9'은 지난 한 달 동안 LG전자가 판매한 무선청소기 가운데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하는 행사에는 12만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다. 서장훈이 등장한 광고 동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게재된 지 1달 만에 총 조회수 600만뷰를 돌파했다.

'코드제로 A9'은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上中心) 타입의 무선청소기다.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 상중심 무선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Axial Turbo Cyclone)' 기술은 2단계의 강력한 회오리바람으로 제품 내부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해 흡입력을 오래 유지시킨다. 또한 LG화학의 고성능 배터리 2개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청소할 수 있다.

청소 중에는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이 제품은 알러지를 일으키는 물질도 제거해 영국알러지협회(BAF)로부터 공식 인증도 획득했다.

류재철 LG전자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흡입력, 위생, 편의성 등 소비자가 무선청소기에서 원하는 사용 가치를 모두 갖춘 '코드제로 A9'으로 글로벌 무선청소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코드제로 A9, 3주만에 1만대 팔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