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모비스 임직원, 주니어 공학교실 교재 개발


자동차 신기술 적용한 교재 개발 공모전 실시…대표 사회공헌 활동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모비스 임직원이 자동차 신기술을 접목한 '주니어 공학교실' 교재를 새로 개발한다.

19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회사는 올해 처음으로 임직원 대상 주니어 공학교실 교재개발 공모전을 개최했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한 현대모비스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현대모비스 임직원이 재능기부 형태로 전국의 초등학교를 찾아가 과학 수업을 진행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교재는 한양대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와 한국공학한림원의 감수를 거쳐 실제 수업에 적합하도록 개발된다. 자동차에 담겨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매년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 신기술을 주니어 공학교실 교재에 반영하고자 공모전을 실시했다. 처음 실시한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현대모비스의 미래 기술을 책임지고 있는 연구원들의 참여가 높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지난 4월 접수를 시작해 100여건의 아이디어를 추려, 총 10개의 예비 교재를 샘플로 제작했다.

대상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미니카의 시동을 걸고 구동할 수 있는 '텔레매틱스(Telematics) 자동차'가 선정됐다. 게임에 익숙한 아이들을 위해 자동차 통신기술에 활용되는 스마트폰을 부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장윤경 현대모비스 홍보실장(상무)는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재를 제공하고자 많은 연구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줬다"며 "보여주기∙단순 기부 형식이 아닌 현대모비스의 전문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최근 5년 간 주니어 공학교실에 참가한 초등학생은 3만여명에 이르며, 현대모비스 임직원 2천500여 명이 강사로 참여했다. 지난 2015년 중국을 시작으로, 작년에는 독일로 주니어 공학교실을 확대 실시한 바 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모비스 임직원, 주니어 공학교실 교재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