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00% 쏟을 것" FC서울 합류 코바, 당찬 포부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FC서울에 입단한 코바가 팀 합류 소감을 밝혔다.

코바는 18일 2017년 남은 시즌에 대한 각오와 함께 FC서울 팬들에게 첫 인사를 보냈다.

그는 "K리그와 한국을 대표하는 FC서울에 오게 되어 행복하다. FC서울이라는 빅클럽에서도 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과 함께 입단 소감을 밝혔다.

맞대결 상대로 만났던 FC서울에 대해서는 "FC서울과 만나면 항상 상대하기가 어려웠다. 팀 구성원들의 능력이 좋았기에 어렵기도 했지만 특히나 열정적인 FC서울 홈 팬들의 응원이 힘들었던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그 응원을 받으며 내 능력을 100퍼센트 쏟아 부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결의에 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자신의 장점에 대해 코바는 "양 발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어 어느 상황에서든 위협적인 슈팅과 크로스를 구사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자신있게 말했다. 최근 FC서울의 경기를 본 느낌과 적응에 대한 자신감을 묻자 "FC서울의 전술은 측면 선수들에게 기회와 책임이 많이 따르는 것 같다. 나에게 오는 기회를 잘 살려 팀에 잘 녹아 들겠다"며 답했다.

크로아티아 출신의 코바는 같은 동유럽권 출신인 데얀과 이전부터 가깝게 지내왔다. "데얀은 K리그 최고의 레전드로서 함께 플레이 하면 상대하기 어려웠고 무엇보다 배울 점이 많은 선수"라며 데얀에 대해 평가한 코바는 "국적은 다르지만 같은 언어를 사용하기에 한국 진출 초기부터 친분이 있었고 시간이 될 때는 만나 식사를 하며 서로를 응원하던 사이"라며 인연에 대해 소개했다. FC서울에서 인상 깊었던 선수로는 곽태휘를 꼽으며 "공격수에게는 정말 힘들게 느껴지는 수비수"라는 설명을 남겼다.

FC서울에서의 목표에 대해서는 "우선은 경기에 많이 뛰고 싶다"면서, "데얀, 박주영에게 좋은 크로스를 많이 보내면서 팀이 상위권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구체적인 포부를 드러냈다. 끝으로 FC서울 팬들에게 "FC서울의 일원으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팬들을 만나게 될 생각을 하니 행복하다. 내 100퍼센트를 모두 끌어내며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제주전 승리로 리그 2연승을 달리고 있는 FC서울은 19일(수) 인천축구종합경기장으로 이동해 2017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FC서울은 지금의 상승세를 그대로 이어 선두권 진입을 위해 모든 것을 쏟는다는 각오다.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migg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100% 쏟을 것" FC서울 합류 코바, 당찬 포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