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츠로시스, 공항철도 87억원규모 사업 수주


공항철도 전 구간 노후 전기설비 교체 사업 진행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비츠로시스가 공항철도 전 구간의 노후 전기설비를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17일 발표했다.

비츠로시스는 최근 공항철도에서 발주한 '공항철도 노후 전기설비 구매설치' 입찰에 성공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계약 규모는 약 87억원(VAT 제외)이며 계약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019년 01월 31일까지다.

이번 사업은 철도안전관리체계에 의해 공항철도 전 구간의 전기설비 중 기대수명 10년이 도래한 시설물을 교체하는 사업이다. 계양변전소 등 5개 변전설비와 김포공항역 등 11개 전력설비가 이에 해당한다.

비츠로시스는 전력 계통 등을 효율적으로 감시, 제어, 계측 할 수 있는 전력 스카다(SCADA, 원격감시 및 제어), 전력계통 보호를 위한 전철제어반, 전력설비(GIS 및 변압기 등)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진단시스템 등에 대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비츠로시스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모든 구간의 설비와 호환 및 연계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설비와도 완벽한 연계가 가능해야 한다"며 "안전한 열차운행 및 여객편의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기기는 고신뢰도의 제품을 선정해 각종 에러 발생요소로부터 보호될 수 있는 안전대책도 마련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츠로시스, 공항철도 87억원규모 사업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