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업텐션, '스타덤' 주간 앨범차트 1위 '신흥대세'


일본-미국 이어 국내에서도 인기몰이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업텐션이 신흥 대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업텐션의 여섯번째 미니앨범 '스타;덤(STAR;DOM)'이 한터차트(7월 3일~7월 9일)와 가온차트(7월 2일~7월 8일) 주간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13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업텐션의 미니앨범 '스타;덤(STAR;DOM)'이 27주차 앨범 종합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10일 발표된 한터 주간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달성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6월 24일 세계 최대 K-컬처 페스티벌 'KCON 2017 NY' 무대를 통해 타이틀곡 '시작해(Runner)'를 최초 공개한 업텐션은 에너지 넘치는 미국 팬들의 열성적인 환호를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미국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미국 글로벌 TV사이트 ‘비키’의 러브콜을 받아 단독 리얼리티 쇼 '업텐션 플리즈'를 촬영하는 등 글로벌 KPOP 주자로 성장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3일 발매된 '스타;덤(STAR;DOM)'은 업텐션이 이번 앨범을 통해 가슴이 터질 듯한 박진감과 섹시한 매력의 퍼포먼스로 큰 주목을 받고 정상에 오른다는 큰 포부가 담겨 있다. 일부 수록곡에는 업텐션의 쿤, 비토, 웨이가 작사 참여해 음악적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타이틀곡 '시작해'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업텐션은 오는 30일 오후 2시 KBS 아레나에서 국내 첫 단독콘서트 'The 1st TENSION UP'을 개최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업텐션, '스타덤' 주간 앨범차트 1위 '신흥대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