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게이트, 소액 외환송금업 시행 관련 서비스 출시


'자금세탁방지 전문서비스(Seyfert RC)' 출시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페이게이트는 소액 외화송금사업자를 위한 '자금세탁방지 전문서비스(Seyfert RC)'를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자사 핵심 사업인 세이퍼트 플랫폼의 사업영역을 확대해, 소액외화이체 사업자와 전자화폐 사업자들을 위한 자금세탁 방지와 컴플라이언스 대행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알리기 위해 이달 14일 페이게이트 본사에서 관련 세미나도 개최한다.

오는 18일부터 신청 가능한 소액외화송금 사업자는 자본금요건 외에도 외환전문인력이나 전산 설비를 갖춰야 하며, 자금세탁방지와 컴플라이언스 전담 팀을 구성해야 한다.

자체인력이나 시스템만으로 자금세탁방지나 컴플라이언스를 완벽하게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전문 서비스 업자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페이게이트는 이번에 출시한 'Seyfert RC'를 통해 가상화폐 거래나 소액외화이체업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필요한 자금세탁방지체계 구축 및 실명인증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여권 기반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나 계속거래를 위해 금융공동망을 통한 송금자정보 공유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동산 페이게이트 기술이사는 "페이게이트가 직접 외화송금 사업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다른 송금 사업자나 전자화폐 사업자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인프라 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게이트, 소액 외환송금업 시행 관련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