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크오, 동부산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e스포츠 산업 발전 및 문화 형성을 위한 산학협력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e스포츠 마케팅 에이전시 마크오(대표 엄수용)는 동부산대학교(총장 최환언)와 e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건강한 e스포츠 문화 형성 및 지역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세상과 통하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삼은 동부산대학교는 전문가 양성에 특화된 다양한 학과를 보유한 곳으로, 현재 '게임컨설팅학과'를 통해 게임 개발 전문가와 e스포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자는 e스포츠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 정보를 교류하고 프로젝트 및 교육과정 공동 개발을 진행한다. 또한 마크오 소속 e스포츠 선수들에게 학습 장려 장학금 및 장기적인 활동을 위한 지원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부산대학교 게임컨설팅과의 홍수봉 학과장은 "최근 스마트 기기에 걸맞은 다양한 게임 및 콘텐츠가 보급되면서 e스포츠 문화가 활성화되고 있다"며 "본 협약 체결로 개발자뿐 아니라 게임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학과의 특성을 반영하게 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에 박신영 마크오 이사는 "동부산대학교와의 산학협력 체결이 e스포츠와 교육이 결합한 긍정적인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e스포츠 선수의 학습 지원으로 건강한 e스포츠 생태계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크오, 동부산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