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펜타시스템,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CC인증


아크라포인트, 자체 특허기술 기반해 차별화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이하 펜타시스템)는 자체 개발한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아크라포인트(ACRA Point)'가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공통평가기준(CC)인증(EAL3)을 획득했다고 4일 발표했다.

아크라포인트는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으로, 펜타시스템이 보유한 특허기술인 '터미널 모니터링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아크라포인트는 시스템 내에서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가 실행하는 모든 활동을 실시간으로 통제·기록하며 이를 감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원격접속, 로컬접속 등에 구분 없이 금지 명령어를 차단하고, 사용자의 실행 프로세스 동작을 감지해 우회 실행을 차단한다. 파일 접근과 포트 통제도 가능하다.

아울러 ▲작업 내용에 대한 실시간 녹화 및 재생 ▲작업 이벤트 기록에 대한 녹화 구간 검색 ▲2차 로그인 인증 기능 ▲웹 표준(HTML5)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펜타시스템테 관계자는 "게이트웨이 방식의 접근제어 솔루션은 명령어 우회 취약점을 갖고 특정 터미널에 종속되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 아크라포인트는 이 문제를 해결했다"며 "기업 시스템 보안의 취약점을 극복하고, 안정성 향상, 시큐어 OS 기능을 상당 부분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펜타시스템은 시스템 접근관리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금융권, 공공기관을 적극 공략하고 전략적 영업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장종준 펜타시스템 대표는 "시스템 접근제어 부문의 후발 주자이지만 기존 솔루션과의 차별화된다"며 "이번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하반기 시장점유율을 전략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내부 정보보호 및 통제 이슈가 있는 금융권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한 타깃 비즈니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펜타시스템,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CC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