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하이닉스, 미래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공모


7월 31일까지 미래 기술 아이디어 접수 받아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SK하이닉스는 미래 반도체 분야의 기술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미래 반도체 혁신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공모전을 위해 미래기술연구원 내 위원회를 만들어 D램, 낸드플래시, 신소재 등 분야별 박사급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선정했다. 미세 공정 한계 극복을 위한 새로운 셀 구조 및 소재 등 미래의 메모리반도체 기술 변화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한 8개 주제를 선정하고 향후 심사뿐만 아니라 검증 및 제품화 과정까지 직접 챙길 예정이다.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 1건에 대해 5천만원, 우수 아이디어 2건에 대해 각 2천만원 등 총 1억3천만원의 시상금을 준비하고 있다. 미래의 한국 반도체를 이끌어 갈 학생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격려하기 위해 특별상인 열정상과 패기상도 마련해 각 5백만원의 장학금도 전달할 계획이다.

공모전을 준비한 홍성주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 종사자들의 역량을 결집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또 하나의 좋은 소통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7월 31일까지 접수 예정이다. 8월 한달 간 심사를 거쳐 9월에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미래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