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부, '국가사이버위협 대응 능력' 강화 나선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9월 8일까지 '사이버침해사고 모의훈련' 실시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오는 9월 8일까지 사이버침해사고 모의훈련을 실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국가사이버위협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은 침해사고 발생 시, 국가·사회적 파급력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통신·금융·의료 등 분야별 중요 시설들이 대상으로, 10개 기반시설 관리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기반시설별 맞춤형 시나리오에 따라 모의침투를 시도해 사이버위협 대응체계 및 물리적·관리적·기술적 보호수준을 전반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모의훈련 결과 도출된 보완 요구사항에 대해 기술 지원을 실시, 기반시설 관리기관의 정보보호 수준 제고도 유도할 예정이다.

송정수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관은 "기반시설 사이버침해사고 발생 시 국가·사회적 파급력이 높은 만큼 기반시설을 대상으로 모의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사이버공격 대응·복구 능력을 지속적으로 지원·강화할 계획"이라며, "점차 사이버공격이 지능화됨에 따라 기반시설 관리기관을 비롯한 민간 기관 및 관계 부처도 대응태세를 강화해 주길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달 통신, O2O 서비스 등 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38개 기업을 대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해 사이버위협 대응 및 공조체계를 강화한 바 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국가사이버위협 대응 능력' 강화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