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인 위한 문예 공모 '겜춘문예' 열려…총상금 1천만원


7월 2일까지 모두다 페이스북 통해 접수…학생 대상 모집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게임을 주제로 한 문예 창작 공모전이 열린다.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조계현)이 주최하고 소셜벤처 기업 모두다(대표 박비)가 주관하며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가 후원하는 '제1회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인 겜춘문예(이하 겜춘문예)'가 오는 7월 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겜춘문예'는 게임을 사랑하는 전국의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문예 창작 공모전이다.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들을 서로 공유해 게임이 선사하는 본질적인 재미와 긍정적인 요소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총상금 1천만원이 지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입상작 10명에게는 각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참여 방법은 '모두다' 공식 페이스북의 '겜춘문예' 공고 게시글에 시·시조·랩 등 자신의 창작물을 글이나 영상·포스터·카드뉴스 등의 자유 형식으로 작성해 댓글을 올리고 자신의 작품을 함께 공유하고 싶은 사람을 해당 댓글에 초대해 공고문을 전체 공개로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수상작은 7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게임인재단은 "게임은 이미 우리 삶에 깊숙이 들어온 이 시대의 놀이 문화"라며 "우리가 게임을 즐기는 이유가 무엇인지,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쳐왔고 또 앞으로 어떻게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인지 모두가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공모전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모두다'는 게임인재단의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로, '게임에는 장애가 없다'를 모토로 설립된 소셜벤처기업이다. 게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사회적 문화 체험 소외 계층과 함께 어울리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인 위한 문예 공모 '겜춘문예' 열려…총상금 1천만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