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U-20]'결전 앞둔' 신태용 "골키퍼 빼고 모두 경계대상"


30일 포르투갈과 16강 결전…"2선 침투 조심해야" 한 목소리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신태용 20세 이하(U-20) 대표팀 감독이 포르투갈에 대한 강한 경계심을 드러냈다.

신태용 감독은 28일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결승 토너먼트 16강 포르투갈전에 대비한 훈련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경기 대비책을 언급했다.

그는 "일단 1월에 포르투갈을 상대했었다. 그때와 이번 월드컵을 분석해보면 2선 침투가 좋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잘 대비해야 할 것"이라면서 "신체 조건도 좋다. 그런 부분을 잘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수비수 정태욱처럼 '2선 침투'를 가장 경계한 것이다.

그러면서 그는 "골키퍼를 제외한 모든 선수를 경계해야 한다"고 덧붙혔다.

신 감독은 지난 1월 포르투갈 원정에서 가진 친선경기에 대한 경험도 살릴 것이라고 했다.

그는 "유럽에서 이기고 있다가 3분 남기고 비겼다"고 당시를 돌아보며 "우리는 동계 훈련을 막 시작할때 유럽에 갔고 (포르투갈 선수들은) 시즌 중반이었다. 하지만 크게 밀리지 않았다. (오히려) 좋은 경기를 했다"고 소개했다.

혹시 있을 페널티킥에도 "1%라도 준비해야 한다면 하려고 한다"며 대비하고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결전을 앞둔 상황에서 무엇보다 강한 승부욕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이번 경기에 대한 준비를 소홀히 하지 않겠다. 절대적으로 잘 준비해서 팬들이 원하는 승리를 가져오겠다"고 결연한 의지를 나타냈다.

A조 2위로 결선 토너먼트에 오른 한국은 오는 30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포르투갈과 대망의 16강전을 치른다.

조이뉴스24 천안=김동현기자 migg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U-20]'결전 앞둔' 신태용 "골키퍼 빼고 모두 경계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