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융연수원, '기업여신 종합전문가' 과정 개설


여신심사, 사후관리, 경영컨설팅, 자금관리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금융연수원은 여신대상 유망기업 발굴, 경영컨설팅, 여신심사 및 심사분석, 사후관리, 기업구조조정 지원 등 여신거래 전반에 걸쳐 종합적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업여신 종합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은행 등 금융회사가 여신심사 및 사후관리 외에 경영컨설팅, 자금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시 구조조정 업무를 지원할 수 있도록 4개 파트로 구성했다.

▲기업여신심사 관련 사례를 연구하고 심사보고서 작성 등을 실습하는 여신심사 파트 ▲기업과 금융회사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해 기업 금융자문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파트 ▲부실여신 관리 전문역량의 제고를 위해 워크아웃 및 강제집행 사례를 학습하는 여신관리 및 회수 파트 ▲한계기업에 대한 현황파악 및 관리능력 배양을 위한 구조조정 파트 등이다.

연수신청은 금융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각 파트별로 신청하거나 전체 과정을 일괄해 신청할 수 있다.

금융연수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기업금융을 종합적, 체계적으로 수행할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국내 금융회사들이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인적 역량을 강화하고 신용리스크를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융연수원, '기업여신 종합전문가' 과정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