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이낙연 총리 청문위원들, '문자폭탄'에 유감


"반민주적 행위, 정상적인 청문회 되도록 자제해달라"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 도중 야당 청문위원들에게 비난 문자메시지가 쏟아져 한때 논란이 일었다.

김광수 국민의당 의원은 24일 오후 인사청문회에서 "오전에 청문회를 진행하면서 계속 휴대폰이 울려대서 확인하니 '너는 그 당시에 뭐했냐, XX하네, 넌 군대 갔다 왔냐, 낙선운동 하겠다' 이런 문자로 핸드폰이 불이 났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다른 의원들도 그럴 것 같은데 정상적인 청문회가 진행되고 있고, 초대 총리로서 이 후보가 정책이나 자질, 능력이 있는지 검증하고 그 안에서 도덕성을 검증하는 건데 이런 식의 문자폭탄이 계속 되는 것은 좀 갑갑하다"고 토로했다.

김 의원은 "이런 식으로 문자폭탄이 들어오는 것에 대해서는 청문위원으로서 유감을 표한다"며 "자제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정상적인 청문회가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호소했다.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도 "저도 문자폭탄을 받았다. 대부분이 허위사실에 근거한 무차별적 욕설이 많았다"며 "이런 행위는 반민주적인 행위라고 분명히 말씀드린다. 정말 민주주의가 후퇴하는 것 아닌지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이낙연 총리 청문위원들, '문자폭탄'에 유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