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증권, 'KB 공모주 하이일드 랩' 확대 출시


채권과 공모주 투자를 통한 수익 동시에 추구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KB증권은 23일 'KB 공모주 하이일드 랩'을 확대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최근 넷마블게임즈를 시작으로 남동발전, 동서발전, 셀트리온헬스케어, 호텔롯데, 제일홀딩스 등 잇따른 우량 기업들의 기업공개(IPO)가 예정되면서 공모주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공모주 하이일드는 총자산의 60% 이상을 국내 채권에 투자하고, 그 중 45% 이상을 신용등급 BBB+이하 채권이나 코넥스시장에 상장한 주식에도 투자해 공모주 물량의 10%를 우선배정 받을 수 있다. 올해 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3년간 공모주 우선배정 혜택이 주어진다.

'KB 공모주 하이일드 랩'은 공모주 10% 우선배정으로 안정적인 공모주 수량 확보를 기대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중도환매가 가능하다. 또한 채권매매 차익의 비과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한편 'KB 공모주 하이일드 랩'은 5월 전산통합 후 처음으로 확대 출시하는 상품으로 이전에는 옛 KB투자증권 창구에서만 가입할 수 있었으나, 이번 확대 출시로 KB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완규 KB증권 IPS본부장은 "'KB 공모주 하이일드 랩'은 채권과 공모주를 통한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상품으로 공모주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저 1억원부터 투자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 1년에 수수료는 선취 1.0%, 후취 연 0.5%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증권, 'KB 공모주 하이일드 랩' 확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