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완전무선 헤드셋 '톤플러스 프리' 출시


이어폰이 넥밴드에서 독립…23만9천원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전자가 오는 22일 완전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 프리(HBS-F110)'를 국내 출시한다.

이 제품은 목에 거는 넥밴드(Neck band)와 귀에 꽂는 이어버드(Earbud) 사이의 선까지 없앤 점이 특징이다.

'LG 톤플러스 프리'는 LG 톤플러스 시리즈 특유의 넥밴드 스타일에 선을 완전히 없앤 코드프리(Code-Free) 디자인을 적용한 첫 제품으로, 올 초 열린 CES 2017에서 공개됐다.

완전 무선 헤드셋은 거추장스러운 선 없이 이어버드만 착용하면 통화나 음악 감상이 가능해 최근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작은 크기의 이어버드를 잃어버리기 쉽고, 별도의 충전 케이스에 보관하는 동안 전원이 꺼져 갑자기 전화가 왔을 때 받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LG 톤플러스 프리'는 넥밴드와 코드프리를 결합해 이런 한계를 극복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제품은 목에 착용하는 넥밴드에 이어버드를 끼워 보관하고 충전할 수 있다. 넥밴드로 충전하는 중에도 스마트폰과 연결된 대기 모드를 유지한다.

'LG 톤플러스 프리'는 고급 이어폰에 주로 쓰이는 BA(Balanced Armature) 유닛을 채택했다. BA 유닛은 폭넓은 주파수 응답 성능으로 원음에 가까운 선명하고 풍부한 고음질을 구현한다.

이 제품은 이어버드 단독으로 최대 3시간, 넥밴드 결합 시 최대 7.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대기시간도 이어버드 단독 최대 82시간, 넥밴드 결합 시 최대 196시간이다.

'LG 톤플러스 프리'의 가격은 23만9천원이다. LG전자는 다음달 30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는 사용자에게 5만9천원 상당의 별매품인 전용 충전 크래들을 무상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 담당은 "이번 'LG 톤플러스 프리'는 선을 완전히 없앤 디자인과 넥밴드를 결합해 새로운 차원의 자유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톤플러스 시리즈는 음질과 디자인, 사용성까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계속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완전무선 헤드셋 '톤플러스 프리'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