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이벡, 1Q 영업이익 5억원…흑자전환 성공


"펩타이드 기술력을 기반한 제품 수출 확대 예정"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15일 펩타이드 전문기업 나이벡은 1분기 실적발표 공시를 통해 매출액 22억원, 영업이익 5억원, 당기순이익 2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액의 경우 지난해 전년 동기 12억원에서 올해 1분기 22억원으로 86%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흑자전환했다.

나이벡 관계자는 "올해 3월에 세계 치과의료기기 1위 기업인 스트라우만과 기술이전 계약 건이 매출에 큰 기여를 했다"며 "이외에도 스페인, 포르투갈, 영국, 중국 등 지속적인 제품 공급 계약 체결을 통해 좋은 결과들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나이벡은 최근 펩타이드를 기반한 골다공증 치료제 및 관절염 치료제에 대한 후보물질의 유효성 평가 및 전임상 연구결과를 발표하며 신약 후보물질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정종평 나이벡 대표이사는 "핵심기술력을 기반으로 여러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업무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국내 및 해외 시장 확대를 통해 턴어라운드의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이벡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지능형 생체계면공학 연구센터의 연구결과를 상용화해 지난 2004년 1월 설립한 첨단기술 회사다. 2011년 7월 코스닥 시장 신성장 기업부에 상장됐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이벡, 1Q 영업이익 5억원…흑자전환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