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슛돌이' 이강인, U-18 축구대표팀 월반


첫 연령별 대표팀 발탁, 형들과 아시아 U-19 챔피언십 함께 뛴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스페인 명문 발렌시아CF의 후베닐B(U-17)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16)이 18세 이하(U-18) 대표팀에 승선했다.

대한축구협회는 25일 "오는 10월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 축구연맹(AFC) 19세 이하(U-19) 챔피언십 예선을 준비하는 U-18 대표팀이 26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발렌시아 소속의 이강인도 선발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선발된 대표팀은 5월 2일부터 10일까지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파주 NFC)에서 소집 훈련을 갖는다.

이강인은 사상 처음으로 연령별 대표팀에 선발됐다. 17세 이하도 아닌 18세 이하 팀으로 월반했다. 지난 2007년 방송된 TV 프로그램 '날아라 슛돌이'를 통해 이름을 알렸다.

이강인 외에도 스페인에서 뛰고 있는 안준혁(비야레알), 장인석(CD 레가네스)과 아르헨티나의 김종규(페로 카릴 오에스테)까지 해외 클럽 소속 유망주들이 대거 선발됐다.

또한 2015년 칠레 U-17 월드컵에서 막내로 출전해 기니전 결승골을 넣은 오세훈과 차범근 축구상 출신의 홍현석(이상 울산 현대고), 중등리그 왕중왕전에서 2년 연속 득점왕을 차지했던 전세진(수원 매탄고)도 선발됐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18 대표팀은 예선에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동티모르와 같은 조에 묶였다. 10개 조로 나눠 진행되는 예선에서 조 1위를 하거나, 2위 팀 중에서 상위 5위 안에 들면 2019년에 열리는 본선 대회(개최지 미정)에 참가한다.

◆18세 이하(U-18) 축구대표팀 소집 훈련 명단

▲골키퍼= 김병엽(광양 제철고), 최재원(충남 기계공고), 하명래(경희고)

▲수비수= 이재익(보인고), 임수성, 김태환(이상 매탄고), 김현우(울산 현대고), 이규혁(신갈고), 신재욱(대전 유성생명과학고), 황태현(중앙대), 김종규(페로 카를 오에스테)

▲미드필더= 이상준(부산 개성고), 이강인(발렌시아), 정호진(영등포공고), 조한욱(JSUN클럽), 이지용(포항 제철고), 백승우(제주 U-18), 홍현석(울산 현대고), 전세진(수원 매탄고), 고재현(대구 대륜고), 엄원상(아주대), 안준혁(비야레알), 장인석(CD 레가네스), 이종욱(서울 대대신FC)

▲공격수= 조진우(인천 남고), 오세훈(울산 현대고)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슛돌이' 이강인, U-18 축구대표팀 월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