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文측 "문재인 가짜펀드 모금 中, 주의요망"


피해발생 여부엔 "아직까지 확인안돼, 고발조치할 것"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가짜 '문재인 펀드' 모집이 이뤄지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박광온 선대위 공보단장은 24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가짜 문펀드가 등장했다"며 "이자율 11.6%, 모집기간 4월24일부터 25일 등 사람들을 속이기 쉽게 돼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가짜 문펀드 게시글을 보면, '문재인 펀드 모집안 내부 공고'라는 제목으로 "2017년 5월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필요한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에서 출시한 것"이라는 설명이 붙어 있다.

명칭은 '문재인 캠프 펀드(특 이자율 내부투자)'이며, 메일 주소는 moonfundshop@naver.com으로 돼있다.

박 단장은 "기업은행 계좌번호가 적혀있고, 자칫 속아넘어갈 소지가 있어 주의보를 발령하고자 한다"며 "참고로 저희가 해당 은행에는 바로 연락을 취해 조치를 했고, 경찰청에 바로 고발조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피해발생 여부에 대해 "가짜 정보로 인한 피해 발생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고 제보가 오자마자 알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문재인 펀드'는 문 후보의 선거비용 마련을 위해 지난 19일 출시됐고, 1시간 만에 1차 모금액인 330억원을 모금한 바 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측 "문재인 가짜펀드 모금 中, 주의요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