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준표-김진태, 바른정당 연대 놓고 '격돌'


洪 "적도 포용해 좌파집권 막아야" vs 金 "바른정당과는 이혼한 것"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자유한국당의 대선주자인 김진태 의원과 홍준표 경남지사가 바른정당과의 연대를 놓고 격돌했다. 김 의원이 홍 지사를 겨냥해 "너무 옆집 당에 기웃거리는 것이 아니냐"고 힐난하자, 홍 지사는 "적도 포용해야 한다"고 맞섰다.

김 의원은 24일 오후 상암동 MBC에서 진행된 한국당 대선 후보자 경선토론회에서 "저 역시 바른정당 내에 친한 의원들이 많지만, 대선주자로서 쉽게 처신할 수가 없다"며 "그런데 홍 지사는 우리 집도 할 일이 많은데 너무 옆집에 가서 기웃거리는 것이 아니냐"고 포문을 열었다. 이는 홍 지사가 보수후보 단일화 논의를 위해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을 만난 것에 대한 비판이다.

김 의원은 "정작 김무성 의원과 유승민 의원은 (홍 지사의 연대 제안에) 무관심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바른정당은 별거한 상태가 아니라 이미 호적을 정리한 이혼상태"라고 주장했다.

반면, 홍 지사는 "과거에 동지였던 사람을 포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어떠한 모욕적인 질문도 다 견디고 포용해야 한다. 유승민 의원의 힐난에도 대꾸를 하지 않는 것은 그것이 빌미로 우파 단일화를 망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더욱 포용적인 자세로 보수후보를 단일화해 좌파집권을 반드시 막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의원은 홍 지사의 '대법원 유죄 판결 시 자살을 검토하겠다'는 발언에 대해 지적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조금 순화된 말을 하는게 어떨까 한다"며 "대통령이 되겠다는 분이 자살을 말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비판했다.

홍 지사는 "제가 저격수 소리를 들어도 같은 편을 저격하는 역할을 해본 적이 없다"며 "대선 경선이다 보니 비아냥거리는 소리도 받아들이겠다"고 받아쳤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김진태, 바른정당 연대 놓고 '격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