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이노베이션, 소비자 초청 기업 PR광고기법 시연


세계적 아티스트 가립 아이 생생한 에브루 기법 선봬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SK이노베이션이 소비자들을 초청해 광고 기법을 시연했다.

SK이노베이션은 24일 올해 기업 PR 광고 연계 행사로 새 광고 제작을 협업한 가립 아이(Garip Ay)를 초청해, 에브루(Ebru) 기법 시연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가립 아이는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자화상' 등 여러 유명 작품을 터키 전통예술인 에브루 기법을 활용해 재해석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마블링 아티스트로, 터키 외에도 폴란드·말레이시아 등 국제 무대를 바탕으로 활동 중이다.

에브루 기법이란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해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하는 터키 전통예술 기법이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시연회는 소비자와 함께 기업 PR 광고를 만들겠다는 SK이노베이션의 '일하는 방식의 혁신' 실천의 취지로 계획됐다. 이 날 행사에는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 의사를 밝힌 대학생 등 약 200여명의 소비자가 자리했다.

SK이노베이션은 광고 제작 현장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최초로 공개했다. 스크린 속 가립 아이가 SK이노베이션의 이야기를 에브루 기법으로 풀어내는 과정이 담겨 있다. 시연회에서는 직접 가립 아이가 등장해, 검은 물 위에 뿌려내는 형형색색의 물감을 한편의 예술 작품으로 완성시키며 관객들이 눈 앞에서 에브루 기법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석한 고은오씨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에브루 미술을 직접 보게 되어 감동적"이라며 "SK이노베이션이 다시 한번 혁신적인 광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향후 광고 기획 일정에도 제작 방식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 점차 회사의 조직문화로 자리잡아 가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베이션, 소비자 초청 기업 PR광고기법 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