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투비소프트-KH정보교육원, SW 무상지원 '협약'


1억 상당 웹 표준 UI 등 개발 솔루션 '넥사크로플랫폼' 제공

[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투비소프트(대표 이홍구)는 KH정보교육원(대표 양진선)과 협약, 웹 표준 사용자환경(UI/UX) 개발 솔루션인 '넥사크로플랫폼'을 무상 지원한다고 24일 발표했다.

KH정보교육원은 지난 1998년에 설립된 IT 분야 취업 전문 교육 기관으로, 연간 1천600여명의 IT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KH정보교육원은 자바 개발자 양성과정의 UI 설계와 구현교육에 투비소프트의 넥사크로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투비소프트가 KH정보교육원에 제공하는 제품 라이선스는 1억원 상당이다.

이홍구 투피소프트 대표는 "넥사크로플랫폼은 전문가가 아닌 학생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취업 후 프로젝트에 투입됐을 때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수강생들의 실습교육에 활용해 우리나라 자바 웹 개발 인재양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철 KH정보교육원 강남지원 부원장은 "UI 솔루션 중 넥사크로플랫폼의 활용도가 가장 높다고 판단해 협약을 맺게 됐다"며 "널리 쓰이는 제품인 만큼 수강생들의 취업과 실무 수행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고려대·서울과학기술대·한국폴리텍대학 등의 교육기관에 소프트웨어 기증 및 발전기금 전달 등 국내 IT 분야 인재 양성과 생태계 발전에 힘쓰고 있다.

오지영기자 comeon01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투비소프트-KH정보교육원, SW 무상지원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