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S 나우 가입자 PS4 게임도 즐긴다


PS4와 PC에서 450개 이상 게임 플레이 가능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소니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플레이스테이션(PS) 나우 가입자는 앞으로 플레이스테이션4(PS4) 게임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테크크런치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소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PS 나우에 PS4 게임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월정액제 가입자는 PS3 게임에 이어 PS4 게임까지 구현할 수 있다. 소니는 현재 PS 나우 가입자에게 450개 게임 타이틀을 제공하지만 PS3 게임만 공급하고 있어 최근에 나온 PS4 게임을 실행할 수 없다.

PS 나우는 소니가 PS4에서도 PS3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였으나 현재는 PS 게임기뿐만 아니라 윈도PC에서 PS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로 확장됐다.

PS3 사용자는 PS 나우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PS 게임을 윈도PC에서 스트리밍으로 구현할 수 있다. 소니는 PS 나우로 다양한 게임과 PC앱을 제공하고 있다.

PS 나우 가입자는 비디오 게임기에 게임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다. 사용자는 소니의 데이터센터 서버상에서 게임을 구동하기 때문이다. 다만 소니는 어떤 PS4 게임이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에 추가될지 밝히지 않았다.

소니의 PS 나우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최근 발표한 X박스 게임패스 서비스와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MS는 월 9.99달러에 다양한 X박스 게임을 게임기에 다운로드해 재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다운로드 게임 서비스는 출시시기가 지난 게임들을 무제한으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반면 소니의 PS 나우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최신 PS4 게임을 PS4 게임기나 PC에서 즐길 수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PS 나우 가입자 PS4 게임도 즐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