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업텐션, 日 뜨거운 반응에 데뷔 쇼케이스 ‘아이디’ 라이브 생중계


8일 발매 앞둔 일본 데뷔 음반 선주문량 역대급 예상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그룹 업텐션의 일본 데뷔 앨범 ‘아이디(ID)’의 쇼케이스가 생중계 된다.

오는 8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업텐션 데뷔 앨범 발매 기념 ‘아이디(ID)’의 쇼케이스가 일본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일본의 실시간 동영상 플랫폼 LINE LIVE를 통해 생중계된다.

도쿄 쇼케이스는 평일 낮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매진된 상태. 티켓을 구할 수 없는 팬들의 문의가 쇄도하면서 생중계를 통해 더 많은 팬들에게 데뷔 쇼케이스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업텐션은 지난 2월25일부터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등 일본 전 지역에서 직접 팬들을 만나며 데뷔 앨범에 대한 열기를 달구고 있으며, 앨범 발매를 앞두고 도쿄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모디 건물과 타워레코드 건물 외벽에는 업텐션의 대형 홍보사진이 걸리는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8일 발매되는 일본 데뷔 싱글 앨범 ‘아이디(ID)’는 이미 해외가수 데뷔음반으로는 사상 최대치로 예상돼 일본 음악시장에 차세대 케이팝 주자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지금까지 데뷔 음반 중 최고 판매량은 2015년 11월 그룹 엑소가 14만 7천장 기록을 세웠으며, 현재 업텐션은 잠정 집계된 선 주문량에서 이를 뛰어 넘을 것으로 예측된다.

일본 최대 음반 유통사인 타워레코드는 “업텐션은 정식 데뷔 전에도 한국 앨범이 발매될 때마다 팬이 증가하고 있었고 일본 데뷔 앨범 릴리스가 결정됨과 동시에 타워레코드 전 매장에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업텐션은 일본에서의 다수의 이벤트 경험으로 세련된 퍼포먼스가 장점이다. 타워레코드에서는 2017년 큰 비약을 기대하는 아티스트로 주목하고 있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업텐션의 일본 데뷔곡 ‘아이디(ID)’는 업텐션의 개성 넘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다이나믹한 댄스 곡으로 '남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우리가 증명해 보이겠다'라는 청춘 업텐션의 패기와 ‘일본 데뷔를 통해 성장할 모습을 기대하라’는 자신감 넘치는 업텐션의 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한편, 차세대 케이팝 주자의 모습을 예고하는 업텐션의 일본 데뷔앨범 ‘아이디(ID)’는 오는 3월 8일 발매된다.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업텐션, 日 뜨거운 반응에 데뷔 쇼케이스 ‘아이디’ 라이브 생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