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유플, 4개 가전 동시제어 'IoT 멀티탭' 출시


국내 최대 정격용량, TV·오디오 등 대형가전 동시 이용

[아이뉴스24 조석근기자]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가 스마트폰으로 여러 개의 가전제품 전원을 동시 제어할 수 있고 플러그를 뽑지 않아도 대기 전력 차단이 가능한 '80IoT' 멀티탭을 28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국내 최대 정격용량인 3천520와트(W)를 지원해 전자레인지, 오븐, 커피메이커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동시에 연결해 멀티로 이용할 수 있다. 4구의 콘센트 외에 2개의 USB 충전포트를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다.

제품 가격은 5만5천원이며 단품 구매 시 월 이용료는 2천원이다. 다른 IoT 상품과 패키지 구매 시에는 이용료가 할인된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IoT@home’을 멀티탭의 ▲전원 ON, OFF상태 확인 및 알림 ▲전원 자동 ON, OFF 타이머 설정 ▲대기전력·과부하 차단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앱으로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멀티탭에 연결된 가전제품 전원을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에어컨, TV, 전자레인지 등의 경우 제품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아두면 전기 소모가 심한데, 이 제품은 연결된 가전의 전원이 꺼지면 전력을 자동으로 차단, 전기요금을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열기구 등의 장시간 사용으로 온도가 위험 수준 이상 올라가거나 멀티탭이 지원하는 최대전력을 초과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사전 알림을 주고 자동으로 전기를 차단한다.

홈 IoT 상품기획담당 전영서 팀장은 "2015년 8월 IoT플러그를 출시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향후 멀티탭에 연결된 제품을 개별 제어할 수 있는 상품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 4개 가전 동시제어 'IoT 멀티탭'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