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마트, 대형마트 최초로 '패션 한복' 출시


박상희 디자이너와 손잡고 PB 의류 브랜드 '테' 통해 9종 한복세트 선봬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롯데마트가 PB 의류 브랜드 테(TE)를 통해 설을 맞아 한복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패션 한복을 9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형마트를 포함해 SPA 브랜드에서 한복을 자체 브랜드로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가격대는 10만원 안팎으로 디자이너가 직접 만든 한복이 약 70만원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매우 저렴한 가격에 한복 디자이너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롯데마트는 서울역점, 잠실점, 구로점 등 전국 35개 점포에서 박상희 한복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패션 한복 9종을 판매하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이번 달 30일까지 1세트 구매 시 10%, 2세트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해 준다.

이번에 '테'에서 선보이는 패션 한복은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입고 다닐 수 있도록 현대적인 디자인을 접목했으며 활동성과 세탁 용이성까지 신경 써 제작했다.

특히 허리치마는 한복 입을 때의 불편함은 줄이고 주머니를 추가해 실용성을 높였으며 배자는 일반 니트나 셔츠 위에 입어도 될 정도로 현대적인 느낌을 가미해 평상시 한복 착용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기 위해 노력했다.

또 아동용 패션한복세트는 정통 한복의 느낌을 살리면서 구김이 가지 않고 물빨래가 가능한 타프타 소재를 사용해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에게 입히기에 적합하다.

이번에 롯데마트와 함께 패션 한복을 제작한 박상희 한복 디자이너는 2011년부터 미국과 프랑스, 싱가포르 등지에서 한복 패션쇼 및 전시회를 개최하며 해외에 한복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2014년 열린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개막식에 참가한 어린이 합창단 한복 의상을 디자인했다.

롯데마트 신소영 PB의류 상품기획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복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평소에도 입을 수 있는 패션한복을 출시하게 됐다"며 "한복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하고 기능성 소재로 만들어 한복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갖춘 패션 한복"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마트, 대형마트 최초로 '패션 한복'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