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수닷컴, KB 지식재산 투자조합서 40억 투자 유치


40억원 규모 IP펀드 유치…"지식재산 가치 인정받은 결과"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파수닷컴이 KB 지식재산 투자조합으로부터 지적재산(IP)에 대한 잠재적 성장가치를 인정받아 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에 파수닷컴은 40억원의 IP펀드를 유치했다. IP펀드는 한국성장금융(기존 성장사다리 사무국)에서 IP 관련 시장이 활성화되지 못하는 실정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한 사업이다. 성장이 유망한 IP를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에게 IP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자금조달수단을 제공하고, 기업과 투자자의 이익을 함께 추구한다.

유치한 투자금 40억원 중 20억원은 창의형 IP투자, 나머지 20억원은 벤처캐피탈형 IP 투자다. 창의형 IP투자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보유 중이거나 필요로 하는 IP를 매입, 매각, 라이센싱하는 방법 등으로 운용하는 펀드다. 벤처캐피털형 IP투자는 IP를 기반으로 사업화 중인 중소·벤처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파수가 보유한 기술력과 장래의 성장 가능성을 외부 투자자로부터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했다"며 "지난 몇 년간 신규 사업과 해외 진출에 대한 투자 결과가 지난해부터 가시화되고 있고, 올해 본격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해당 투자에 대해 10일 계약체결을 완료했다.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은 파수닷컴이 보유한 국내외 핵심 특허의 수익화 사업 및 해외진출을 위한 특허포트폴리오 강화 비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수닷컴, KB 지식재산 투자조합서 40억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