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모레퍼시픽그룹, 중동 시장 첫 진출


중동 알샤야그룹과 파트너십 계약 체결…올 하반기 에뛰드 1호점 오픈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동 최대 유통 기업 알샤야그룹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1890년 설립된 알샤야그룹은 리테일, 트레이딩, 자동차, 부동산, 투자, 호텔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보유하고 있는 중동 최대의 복합 기업이다. 특히 리테일 부문에서는 스타벅스, H&M, 빅토리아시크릿, 데벤헴백화점, 아메리칸 이글 등 70개 이상의 글로벌 리테일 브랜드 유통을 맡고 있으며 패션, 뷰티, 푸드, 제약, 홈퍼니싱,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3천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중동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지난 2015년 180억 달러(USD)에서 오는 2020년 360억 달러(USD)로 연평균 15%의 고성장이 전망돼 세계적인 뷰티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아랍에미리트(UAE) 화장품 시장은 중동의 트렌드 발신지 역할을 하는 거점 지역으로, 로컬 아랍인을 비롯해 환승객, 관광객, 외국인 근로자 등 인구 구성이 다양해 화장품 시장이 세분돼 있으며 이 중 향수와 색조 분야가 발달해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중동시장에 대한 학습과 함께 사업성을 검토하기 위해 수년 전부터 두바이, 아부다비, 테헤란, 이스탄불 등 중동 내 주요 도시에 지역전문가 '혜초'를 파견해 왔다. 또 지난해 5월에는 중동 내 메가 씨티(Mega City) 중 확산 효과가 가장 높은 두바이(UAE)에 거점을 마련하기로 하고 자유경제무역 D3 구역(UAE 정부가 주도하는 뷰티·패션·디자인 산업 중심 자유지역)에 100% 자본의 독립법인 '아모레퍼시픽 중동법인(AMOREPACIFIC ME FZ LLC)'을 설립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동에 첫 선을 보이는 브랜드는 영 메이크업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는 에뛰드하우스로, 2017년 하반기 중 두바이에 1호점을 론칭하고 향후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 주변의 GCC 국가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중동에서는 아시안 뷰티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들에게 아모레퍼시픽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혁신적인 뷰티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함으로써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중동, 유럽으로 이어지는 유라시아의 새 길을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연결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모하메드 알샤야 알샤야그룹 회장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에뛰드하우스를 통해 최고를 추구하는 알샤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한층 더 다양해졌다"며 "중동의 고객들에게 아시안 뷰티의 정수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모레퍼시픽그룹, 중동 시장 첫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