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워터월시스템즈, SW 공학기술 사업으로 제품 경쟁력 강화


NIPA 'SW 공학기술 현장적용지원사업' 수행…품질·성능·보안성 높여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내부정보보안 전문기업 워터월시스템즈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실시한 '소프트웨어(SW) 공학기술 현장적용지원사업'을 수행,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4일 발표했다.

SW 공학기술 현장적용지원사업은 SW 개발 환경을 시스템화해 품질 데이터 가시화 방안을 마련하고, 산업별 적용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지난해 2월부터 진행됐다.

워터월시스템즈는 사업 수행기간 동안 ▲요구사항 분석 오류 방지를 위한 프로세스 ▲반복적 시험·검증을 위한 테스트 프로세스 및 자동화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품질 확보 등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제품의 품질, 성능, 보안성을 높였다.

워터월시스템즈는 사업을 통해 공학기술 적합성을 67.2% 높였고, 테스트 자동화를 통한 품질관리로 비용 절감 효과를 29%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윤제석 워터월시스템즈 기술연구소 품질팀장은 "개발자 시각의 기능 중심 제품에서 벗어나 고객기준의 사용성 중심 제품을 연구해 세계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워터월시스템즈는 제품의 국제화, 현지화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해외수출의 기반을 닦을 예정이다. 또한 고품질의 데이터손실방지(DLP) 솔루션을 개발해 세계 시장 진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워터월시스템즈, SW 공학기술 사업으로 제품 경쟁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