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이스, 23일 정오 '선인장' 발매 가요계 데뷔


'칼군무 아이돌' 계보 잇는다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데뷔 전부터 다양한 이력으로 눈길을 끌었던 신인 보이그룹 A.C.E(에이스)가 23일 정오 첫 번째 앨범 ‘선인장(CACTUS)’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가요계에 데뷔했다.

팀 이름인 A.C.E(에이스)는 Adventure Calling Emotions(모험을 불러일으키는 감정들)이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모험’에 집중했다. 팀명 아이디어는 국내 예능프로그램인 ‘무한도전’에서 착안했다. 개개인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5명의 멤버들이 모여 어떤 고난과 역경에도 포기하지 않고 쟁취해나가며 영웅이 되기까지의 ‘리얼 성장스토리’를 음악으로 표현한다.

리더 준(JUN)을 필두로 동훈(DONGHUN), 와우(WOW), 제이슨(JASON), 찬(CHAN)으로 구성된 A.C.E(에이스)는 데뷔 전부터 다양한 경력을 통해 가능성과 실력을 입증했다. 준(JUN)은 2016년 뮤지컬 ‘페스트’의 오디션에서 1000:1의 경쟁률을 뚫고 ‘그랑’ 배역에 합격해 이미 무대에 오른 경력이 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Mnet ‘목소리가 보여4’를 통해‘순천 강타’로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준 외에도 동훈과 제이슨은 각각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해 두각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번 데뷔앨범에는 소녀시대, 카라, 트와이스, 김필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곡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프로듀싱팀 ZOOBEATER SOUND의 수장 EJ SHOW와 작곡가 BIGTONE 그리고 AAP의 GR8MOON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해외 팝시장에서 먼저 인정을 받고 있는 실력파 혼성 그룹 ‘K.A.R.D’의 프로듀서 낯선이 작사에 참여했다.

‘선인장(CACTUS)’의 음원 공개와 함께 강렬하고 몽환적인 색감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됐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선인장’의 가사와 어우러지는 강한 칼군무 안무가 돋보이는 한편, 제목이기도 한 선인장이 등장하며 몽환적인 느낌을 더했다. 특히 억압과 같은 무거운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긴장감 있는 영상미로 표현해 시선을 모았다.

‘선인장(CACTUS)’의 안무는 수석 안무가인 Lia Kim과 신인 안무가 정구성이 콜라보레이션했다. 과감한 퍼포먼스와 함께 멤버 개인의 색깔이 잘 드러나도록 구성됐으며, 파괴력 있는 동작과 절도있는 칼군무가 돋보인다. 아이돌 1세대인 H.O.T와 대세 아이돌인 방탄소년단의 뒤를 잇는 ‘칼군무’ 퍼포먼스 그룹의 계보를 계승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A.C.E(에이스)는 음악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스, 23일 정오 '선인장' 발매 가요계 데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