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빅뱅 승리, 늘 뒷전에서 YG 신뢰 얻기까지


가수 뿐만 아니라 사업 DJ 레이블도 성공, 이번엔 솔로 활동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가수 뿐만 아니라 사업가로서도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빅뱅 승리가 그 비결을 "생존력"이라고 말했다.

승리는 20일 오후 3시 서울 CGV청담 씨네시티에서 자신의 첫 솔로 정규앨범 '더 그레이트 승리(THE GREAT SEUNGRI)' 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승리는 "난 항상 뒷전에 있었다. 지드래곤이 항상 서열이 높았는데 공백기라 내 서열이 많이 올라왔다"고 밝혔다.

승리는 "생존력 하나로 빅뱅 활동을 했다. 쟁쟁한 실력들을 가진 멤버들에 치이면서 뒷전이었다. 내세울 게 없는 멤버였다. 위기 의식이 있었다. 형들과 부딪히지 않는 것을 만들려고 했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사업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속기도 하고 당해보면서 나만의 노하우가 생겼다. 포기하지 않고 해보니 결국 나와 맞는 사업을 만나게 됐다. 경영에 대해서 배운 적은 없지만 빅뱅으로 활동하면서 약 100회 이상의 공연을 하며 전 세계의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승리는 사업 외에도 DJ 레이블을 만들었고 가능성을 본 YG가 인수합병했다.

승리는 "내가 뭔가를 시도하고 도전할 때 많은 분들이 의아해하셨다. 회장님도 내가 사업을 한다고 하니 의문을 가지고 계셨다. 내가 하나하나 결과물을 만드는 모습을 보시고 아마 신뢰가 생겼는지 DJ 레이블을 인수합병해주면서 YG 계열사 대표직으로 들어가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YG에서 가장 오래 활동한 아티스트고 간판 그룹 빅뱅 멤버로 YG가 전폭적으로 지지해주는 것에 대해 결과물로 보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활동을 무겁게 생각하고 있다. 빅뱅 멤버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최고치의 결과물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각오를 전했다.

승리는 타이틀곡 '셋 셀테니 (1, 2, 3!)'를 비롯해 서브 타이틀곡 '웨어 아 유 프롬(WHERE R U FROM)'을 전면에 내세웠다. 승리는 두 곡 모두 뮤직비디오까지 제작해 다채로운 매력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각오다.

타이틀곡 '셋 셀테니 (1, 2, 3!)'는 YG 히트곡 메이커 테디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승리는 빅뱅으로서 테디와 여러 차례 작업했지만,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처음 호흡을 맞췄다.

이밖에도 이번 신보는 총 9트랙으로 댄스, 알앤비, EDM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하며 짜임새 있게 완성됐다. 승리는 9트랙 중 8트랙의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성장을 담아냈다. 위너의 송민호와 아이콘 비아이는 승리를 위해 피처링으로 힘을 보탰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뱅 승리, 늘 뒷전에서 YG 신뢰 얻기까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