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 "판사의 무게감 느껴, 책임감 막중"


"열정 많고 정의로운 이눔ㄹ, 연기하는 데 어려움 있어"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고아라가 책임감을 전하며 극중 캐릭터의 특징을 설명했다.

21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JTBC 새 월화드라마 '미스 함무라비'(극본 문유석, 연출 곽정환, 제작 스튜디오앤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곽정환 감독을 비롯해 고아라, 김명수, 성동일, 류덕환, 이엘리아가 참석했다.

'미스 함무라비'는 '강한 자에게 강하고 약한 자에게 약한 법원'을 꿈꾸는 이상주의 열혈 초임 판사 박차오름(고아라 분), 섣부른 선의보다 원리원칙이 최우선인 초엘리트 판사 임바른(김명수 분), 세상의 무게를 아는 현실주의 부장 판사 한세상(성동일 분), 달라도 너무 다른 세 명의 재판부가 펼치는 생활밀착형 법정 드라마다.

고아라는 서울중앙지법 민사 제44부 좌배석판사 박차오름 역을 맡았다. 박차오름은 '강한 자에게 강하고 약한 자에게 약한 법원'을 꿈꾸는 이상주의 열혈 초임 판사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생글생글 웃는 어굴로 꼰대들에게 일침도 날리는 사이다 자판기 성격이다.

고아라는 "판사는 공부도 많이 해야 하고 많이 알고 있어야 한다"라며 "작품을 하면서 책임감이 막중하다. 힘들지 않은 일은 없지만 실제 판사님의 무게감을 조금이나마 느꼈다"라고 판사 역을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특히 "열정이 많고 정의로운 인물을 연기하는 거라 어려움이 더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다른 법정 드라마 속 캐릭터들과 다른 강점을 밝혔다. 고아라는 "다른 드라마에서도 비슷한 캐릭터가 있지만 박차오름은 공감 능력이 더 뛰어나다"라며 "여기에 집중해 캐릭터에 대해 공부했다"라고 열정을 드러냈다.

한편 '미스 함무라비'는 이날 밤 11시 첫방송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Q@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 "판사의 무게감 느껴, 책임감 막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