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T전략포럼] 스왑 플랫폼의 시대, 'GLN'에 주목하라


하나금융, 블록체인 융합한 생활·금융시대 예고(프리뷰)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왜, Global Loyalty Network(GLN)인가' 물음에 대한 해답이 제시된다.

올해의 최고 이슈 '블록체인'을 주제로 열리는 'IT전략포럼 2018'이 주목한 GLN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이 만들어낸 가장 진화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된 만족감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 금융기관 최초로 로열티 스왑 플랫폼을 탄생시킨 하나금융은 타사와 포인트 스왑을 통해 제휴하고, 다양한 사용 채널을 제공하는 전지 지갑 플랫폼으로 'GLN'에 주목했다.

GLN에서 교환/결제 되는 'Digital Asset'은 암호화화폐, 은행 등 발행주체가 있는 디지털 화폐와 마일리지 등 로열티와 쿠폰을 포함하고 있어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소비자의 새로운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기술이다.

GLN 쿠폰 몰에서 다양한 유료/무료 쿠폰을 구매하고, 파트너 온/오프라인가맹점에서 Digital Asset를 사용하며, 글로벌 GLN 고객 간 Digital Asset 송금이나 교환도 가능해 진다.

GLN의 가치에 대해 김경호 KEB하나은행 Global Digital센터장(사진)은 "분산된 Digital Asset를 한 곳에 담은 GLN을 통해 그 사용 가치를 경험한 고객은 해당 기업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지고, 글로벌 플랫폼 참여를 통해 새로운 블루오션을 선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GL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T전략포럼 2018 - Next Frontier, 블록체인이 만드는 비즈니스 신세계'에서 볼 수 있다.

아이뉴스24가 주최하고, 금융투자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오는 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서 ▲블록체인과 금융 ▲'블록체인 컨버젼스 ▲블록체인과 비즈니스 신기회 ▲블록체인 거래혁명(특별강연) 등 3세션에 걸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 열띤 강연과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사전등록제를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자들에게는 일반 10%(9만원), 학생 20%(4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마감은 7일까지이다. 'IT전략포럼 2018'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inews24.com/isf/2018)에서 만날 수 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T전략포럼] 스왑 플랫폼의 시대, 'GLN'에 주목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