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기아차-삼성전자, 스마트車사업 '맞손'


"자동차-IT·통신서비스 분야 협력, 스마트 트렌드 선도할 것"

[정미하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이 31일 기아자동차, 삼성전자, 유디테크와 스마트 차량 서비스 사업 제휴 협약식(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제휴는 자동차와 IT·통신 산업간의 새로운 융합 서비스를 선도하기 위한 것으로, 4사는 ▲기술 협력 및 지원 ▲스마트 차량 서비스 관련 신규 솔루션 개발 ▲ICT(정보통신기술)기반의 새로운 자동차 문화 선도를 위한 공동 사업 협력체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각 사별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4사는 이날 협약의 첫 번째 결과물인 차량관리 모바일 앱 '큐 프렌즈'을 선보였다.

'큐 프렌즈'는 ▲에코지수, 주행거리, 주행속도 등 차량 운행 기록 ▲정비 이력 및 보증기간 안내 ▲사전점검 알림 서비스 등 차량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고객에게 자동으로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에코 드라이브 현황 ▲사용자의 동의 하에 GPS로 사용자 위치 추적 ▲영상 블랙박스을 제공한다.

자동차에 유디테크에서 개발한 통신 장치를 장착하고 '큐 프렌즈'를 다운받아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해 사용가능하며, 기아차 뿐만 아니라 여타 차량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이날 기아차 압구정 사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SK텔레콤 이명근 기업사업부문장, 기아차 김창식 국내영업본부장, 삼성전자 이종진 한국총괄 모바일영업팀장, 유디테크 이우열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기아차-삼성전자, 스마트車사업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