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HP "데이터센터 전문가 키운다"


한국HP(대표 최준근)는 국제 공인 데이터센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CDCP(Certified Data Center Professional) 및 CDCS(Certified Data Center Specialist)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HP 교육센터는 전문업체 EPI와 교육 컨텐츠 관련 독점 계약을 체결, ICOR(International Consortium for Orrganizational Resilience)에서 주관하는 데이터센터 교육 과정인 CDCP와 CDCS의 실시와 함께 '국제 공인 데이터센터 자격증' 시험을 국내에서 시행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한국HP 측은 "현재 국내에 전문적인 데이터센터 기술 인력은 턱없이 부족할 뿐더러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검증된 데이터센터 교육 프로그램도 전무한 상태"라면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이같은 수요를 바탕으로 마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새로운 데이터센터의 설계를 지원해야 하거나 기존 데이터센터의 IT/시설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를 담당하는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센터의 고가용성, 유연성, 안정성 및 효율성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요소들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개월의 준비 끝에 ICOR 강사 자격 인증 시험을 통과한 2명의 데이터센터 전문 컨설턴트들이 직접 강의하게 되며, 오는 11월 5일 HP 강남교육센터에서 그 첫 번째 데이터센터 교육 과정인 CDCP 수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3일간 진행되는 이번 CDCP 교육 과정은 강사의 프리젠테이션 강의와 함께, 수강생들이 실무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정 요구 및 이슈들을 토론하기 위해 개발된 Q&A 방식이 병행된다.

상면 및 천장을 포함한 물리적인 데이터센터의 건축에서부터 전력 및 냉각, 조명, 네트워크 인프라, 소방, 클리닝, 모니터링 및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센터와 관련된 모든 이슈에 대한 관련 지식과 기술, 베스트 프랙티스는 물론, 실제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경험과 노하우가 다뤄진다.

수업 마지막 날에 수강생들은 CDCP 국제 공인 자격 취득을 위한 인증 시험을 치르게 된다.

한국HP 교육사업부 양승빈 부장은 "데이터센터 구축을 계획하거나 운영 중인 고객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데이터센터 교육 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이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DCP 국제 공인 자격 취득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CDCS 교육은 2009년 초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HP "데이터센터 전문가 키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