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강 액토즈 대표] "2009년은 액토즈소프트 제2 도약 원년"


액토즈소프트는 2008년 한 해 동안 '조용히' 성장가도를 달려왔다. 지난 2007년 까지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 벌어진 '분규'에 시달리며 혼란을 겪던 것과 달리, 올 한해 동안 차분한 성장곡선을 그려온 것.

안정적 매출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금융경색의 여파로 게임사들의 시가총액 규모가 급전직하 하던 '잔인한 가을'에도 액토즈소프트의 주가는 차분히 제자리를 유지했다.

김강 대표를 통해 액토즈소프트의 사업 성과와 신년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김 대표가 부임하던 시점에 샨다와 위메이드의 대타협이 이뤄졌고 이후 소액주주들이 배임임을 주장하며 소송을 거는 등 암초가 있었다. 그 후에도 소액주주들의 '태클'이 끊이질 않았는데 최근엔 이러한 이슈가 잠잠해진 듯 하다.
A
Q
7개 개발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3~4개 게임의 인큐베이팅을 진행하며 차기 라인업 발굴에 주력했다. '라테일'이 가능성을 보여줬으나 아직 기대에 못 미치고 회사 매출의 샨다 의존도 탈피가 아직 뚜렷한 결실을 맺지 못했다는 시각이 있다.
A

외부에서 보기엔 우리 신작 프로젝트 들의 공정이 느린 걸로 보일 수 있다.

개발을 진행 하다보면 항상 예상하지 못한 문제에 봉착할 수 있으며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을 전부 예측하고 미리 규정할 수는 없다. 다소 원론적이지만 우리 신작 프로젝트들은 기본 일정을 충실히 수행하며 개발을 진행 중이다. 신년에 순차적으로 자체개발 신작들을 소개할 수 있을 것이다."

Q
참신한 컨셉, 틈새시장 공략으로 '엑스업'이 많은 기대를 모았는데 중국에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했는데.
A
Q
2008년 게임 시장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A
Q
내년 사업계획과 전망이 궁금하다.
A

액토즈 제2도약을 위한 성장엔진 강화를 경영방침으로 삼아 국내 및 해외 서비스 게임에 대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다.

국내 시장 사업 역량 확대를 위해 지금 진행중인 8개의 게임 중 최소 3종 이상을 론칭할 예정이다.

액토즈 게임들의 효과적인 관리와 유저들의 편의를 증대시킬 수 있는 액토즈 통합 브랜드를 준비하고 있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강 액토즈 대표] "2009년은 액토즈소프트 제2 도약 원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