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옴니아 패밀리로 '스마트폰 대중화'


취향대로 즐기는 스마트폰, 총 5종 출시

삼성전자가 총 5종의 스마트폰 '옴니아' 패밀리를 선보이며 스마트폰 대중화에 나선다. 제각기 다른 디자인과 기능을 갖춰 소비자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삼성전자는 27일 서울 서초동 홍보관 딜라이트에서 '애니콜 옴니아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올 하반기 국내 출시되는 '옴니아 패밀리' 5종을 전격 공개했다.

◆총5종 제품 출시, 편의성 높여

'옴니아 패밀리'는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알리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제품군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SK텔레콤용 'T옴니아2(M710/M715)'와 KT용 '쇼옴니아(M4800)', LG텔레콤용 '오즈옴니아(M7350)'을 선보였다. '옴니아팝(M720, M720)'은 SKT와 KT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부사장은 이 자리에서 "사용자 편의성과 첨단 기능을 두루 갖춘 '옴니아 패밀리'를 앞세워 고속 성장하는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가 원하는 운영체계(OS), 디자인, 기능의 스마트폰을 마음놓고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구축해 누구나 쉽고 편하고 즐기는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누구나 쉽고 즐겁게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개막

신 부사장은 "그 동안 스마트폰은 제한된 디자인과 불편한 사용성 등으로 소비자가 접근하기 어려웠다"며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스마트폰을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스마트폰은 업무용이었지만 앞으로는 모든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경험을 하는 시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세련된 디자인,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UI 등 일반 휴대폰에서 쌓아 온 역량을 스마트폰에 구현해 일반 휴대폰과 스마트폰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스마트폰을 선보일 계획이다.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기능, 연령, 가격대별은 물론 윈도우모바일 등 스마트폰 운영체계(OS)별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방침이다.

아울러, '즐기는 스마트폰'으로서 좀더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고속 프로세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등 첨단 기능을 선도적으로 탑재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국내외에서 모두 20여종의 스마트폰을 선보였던 삼성전자는 내년에는 스마트폰 라인업을 2배 이상으로 대폭 확대하면서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휴대폰 보다 더 쉬운 스마트폰 지향

옴니아 패밀리 5종의 가장 큰 특징은 차세대 풀터치폰 UI인 '햅틱 UI 2.0'을 스마트폰에 최적화시켜 그 동안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느꼈던 사용자들도 일반 휴대폰처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총 10페이지까지 확장 가능한 메인메뉴와 3페이지로 구성된 위젯화면을 사용자가 직접 편집할 수 있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메뉴로 구성할 수 있다.

정육면체의 3D 큐브를 상하좌우로 돌리면서 앨범, 음악, 비디오 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큐브', 한 손가락으로 최대 10배로 사진 확대가 가능한 '원핑거 줌', 움직임을 감지해 동작하는 '모션UI' 등 삼성 휴대폰의 다양한 첨단 UI 기능이 두루 탑재돼 있다.

강력한 모바일 오피스 기능도 눈길을 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모바일을 탑재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문서 편집이 가능하고 푸쉬 이메일, 멀티태스킹, 명함/문서 인식, 오페라/웹서핑/익스플로어 등 3가지 인터넷 브라우저를 지원한다.

이 외 800MHz 초고속 CPU, 대용량 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최대 16GB 지원), 5백만 화소 카메라,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DivX 지원 등 모바일 PC 성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이 내장돼 있다.

◆AMOLED 탑재, 와이브로까지 지원

T옴니아2, 쇼옴니아, 오즈옴니아는 '보는 휴대폰' 트렌드에 맞춰 세계 최대 크기의 3.7인치 WVGA(800×480)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영화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생동감있게 감상할 수 있다.

쇼옴니아는 세계 최초로 3G WCDMA, 와이파이, 와이브로를 모두 지원하는 '트리플 모드'를 탑재해 3개의 통신망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옴니아팝은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고급스러운 컬러 디자인의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3인치 WQVGA LCD, 3백만 화소 카메라, 지상파DMB, MP3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T옴니아2, 쇼옴니아. 옴니아팝은 윈도우모바일 6.1이 탑재돼 이 달 안으로 출시되며 올해 안에 윈도우모바일 6.5로 무상 업그레이드하는 서비스를 제공될 예정이다. 오즈옴니아는 윈도우 모바일 6.5가 탑재돼 다음달 출시될 예정이다.

명진규기자 almac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옴니아 패밀리로 '스마트폰 대중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