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스컴2008]'SaaS'로 새 비즈니스 발굴


KT, 솔루션 호스팅 서비스로 고객 만족 극대화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를 통해 기업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고객은 최적의 솔루션을 저렴한 비용에 공급받을 수 있다."

KT는 솔루션 호스팅 서비스 모델을 통해 SaaS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KT솔루션 호스팅 서비스는 중소기업과 소프트웨어(SW) 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시스템, 네트워크, 보안, 미들웨어, 관제, 플랫폼, 솔루션 자원을 고객이 원하는 만큼 실시간으로 임대·제공하는 것.

KT 한태식 SMB본부 매니저는 14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개최된 차세대 컴퓨팅 기술 세미나 '넥스컴 2008 추계 콘퍼런스' 행사를 통해 SaaS 확장을 통해 사업자는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사용자는 유연성이 담보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버호스팅 장점 수용·웹호스팅 단점 보완"

KT는 현재 비즈메카 플랫폼을 일반 SW사업자에게 공개, 웹기반 SaaS 형태의 어플라이언스 구현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가상화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단독 솔루션 사업자와 신규 솔루션 사업자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한태식 매니저는 "솔루션 사업자와 유통사업자, 호스팅사업자가 경쟁관계가 아닌 협력사업으로 진행할 수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기간만큼 계약해 단기간 자원이 많이 필요한 서비스 진행에 용이하며, 고객은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KT솔루션 호스팅은 실시간 증설이 가능하며, 사용한 만큼만 지불해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 서비스 출시를 위해 적은 비용으로 쉽게 SW를 탑재해 시장의 반응을 살필 수 있다.

한 매니저는 "솔루션 호스팅 서비스는 서버호스팅의 장점을 수용하고, 웹호스팅의 자원 공유로 오는 단점을 보완한다"며 "기존 호스팅 서비스보다 가격, 성능, 자원관리, 장애처리면에서 우수하다"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스컴2008]'SaaS'로 새 비즈니스 발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