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스컴 2008]"MDM으로 정보관리비용 95% 절감"


아이뉴스24가 2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한 '넥스컴2008' 행사에서 하이닉스 조성기 팀장은 자사의 MDM(마스터데이터관리)를 통한 실시간 경영성과를 소개했다.

조 팀장은 "기준 정보의 생성 운영이 부문별로 달라 정보품질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최신의 올바른 기준 정보를 확인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준정보를 일관된 프로세스와 시스템에 의해 통합 관리하는 종합적인 기준정보 관리체계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하이닉스는 지난 2007년부터 로드맵을 세워 MDM 시스템을 통해 기준정보를 일관된 프로세스 및 조직에 의해 관리하고 있다.

조 팀장은 추진 성과로 ▲정보 관리비용이 95.2% 가량 감소됐고 ▲일관성 있는 정보를 볼 수 있게 됐으며 ▲제품 투입에서 출하까지 제품구성의 연계정보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통합 기준정보 관리체계를 수립해 전사적인 변화를 이뤘고 ▲일관성 있는 기준정보 제공을 통한 실시간 경영정보화 기반을 제공하게 됐다. 이로써 연구, 제조, 마케팅, 재경 등 사내 본부 사이에 동일한 기준정보를 사용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졌고, 연계시스템 운영비 절감, 개발 기간 단축 등의 효과를 봤다.

한편 조 팀장은 MDM 구축에 있어 "대상 및 목표를 명확하게 가져야 하고 성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을 먼저 수행해야 하며, 검증된 방법론과 솔루션으로 접근해 성공 확률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사진 김정희기자 neptune0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스컴 2008]"MDM으로 정보관리비용 95% 절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