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스컴2008]"SOA, 비즈니스와 IT 요구사항 모두 충족"


한국IBM, "5단계 접근 방법으로 SOA 완성"

"기업은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서비스 형식으로 전달하는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 적용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민첩하게 수립할 수 있습니다."

SOA가 비즈니스 요구사항과 IT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핵심 개념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어 서 수석은 "기존 시스템 변경을 최소화하는 범위에서 비즈니스 업무를 지원하고, 표준을 준수한 IT 통합 환경을 위해 SOA가 부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IBM은 현재 다섯 단계의 접근방법을 통해 SOA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고객의 전사 비즈니스에 대한 SOA 로드맵 수립을 시작으로 SOA 서비스를 정의하고, 이를 운영할 조직과 프로세스를 SOA 거버넌스 수립을 통해 제시해 최종 구축까지 지원하고 있는 것.

서 수석은 "SOA 적용시 크게 ▲컴포넌트 비즈니스 모델링(CMB) 전략 수립 ▲SOA 로드맵 수립 ▲SOA 서비스 정의 ▲SOA 거버넌스 수립 ▲SOA 실행 등 다섯 단계 절차를 밟는다"며 "SOA 기반의 기업 환경은 기업 비즈니스 환경에 유연성을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사진 김정희기자 neptune07@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스컴2008]"SOA, 비즈니스와 IT 요구사항 모두 충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