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스컴2008]"BI, 사람과 정보를 통합"


한국MS, "지속가능 경쟁력 확보 위한 BI 필수"

한국MS가 기업과 조직의 현업 사용자를 위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제공으로 모든 직원들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MS 박명은 부장은 아이뉴스24가 2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한 '넥스컴2008'에서 '지속가능 경쟁력 확보를 위한 BI 전략과 구축 사례' 발표를 통해 "BI는 조직의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필수 수단"이라고 주장했다.

박 부장은 "MS는 ▲통합성 ▲정보성 ▲기능성이 차별화된 BI를 제공한다"며 "오피스 솔루션과 기존 인프라에 기반한 광범위한 인텔리전스 구현으로 조직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CEO는 BI 구축을 통해 경영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직관적·시각적인 대시보드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업무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엑셀 기반 사용자는 분석 리포트를 자유자재로 구성할 뿐만 아니라 팀 단위의 KPI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박 부장에 따르면, 기업은 MS BI 도입을 통해 TCO, ROI를 절감할 수 있으며, 현업 사용자들의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박 부장은 "최근 1~2년 동안 MS BI 분야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며 "전사 BI, 팀 BI, 개인 BI 구현을 위한 최적의 플랫폼을 제공,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사진 김정희기자 neptune07@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스컴2008]"BI, 사람과 정보를 통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