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SDS, SAP와 손잡고 ERP 시장 공략 강화


한국·중국 거점으로 동남아 지역으로 사업 확대

삼성SDS(대표 김인 www.sds.samsung.co.kr)는 SAP의 아시아태평양·일본지역 사업 총괄 지역본사 SAP APJ와 공동 시장발굴 및 사업수행에 대한 협력 강화를 위해 포괄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두 회사는 삼성SDS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사업강화, 중국사업 추진과 신성장 사업 발굴을 위해 제휴키로 결정했다.

제휴에 따라 두 회사는 한국시장뿐 아니라 아시아태평양지역 전반을 대상으로 함께 시장을 발굴하고 공동으로 영업과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두 회사는 최신기술을 공유하고 교육 분야를 서로 지원할 전략이다.

특히 두 회사는 ▲새롭게 대두되는 전사적 규제 및 위험관리 대응체계인 GRC (거버넌스, 리스크 관리, 규제 준수) 분야 선도를 위한 상호 협력 ▲90년대 중반부터 함께 해온 ERP분야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한 고객관계관리(CRM)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등 확장형 ERP 솔루션 분야 한국 및 중국시장 공략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ERP 사업 강화를 위해 삼성SDS는 SAP의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기술과 경험을 도입하고 기존 ERP 프로젝트 자산을 SOA화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SDS는 공공분야 ERP 사업을 집중 육성할 예정이다.

또한 두 회사는 삼성SDS의 ERP 사업 경험을 토대로 매년 17%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ERP 시장을 적극 공략키로 했다.

이를 위해 삼성SDS는 중국 내 ERP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법인에 ERP 사업을 위한 영업, 컨설팅, 개발인력을 보강하고 울해 개설할 글로벌개발센터 안에 ERP 분야를 포함시킬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같은 협력모델을 확대, 동남아 ERP 사업 석권도 노리고 있다.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두 회사는 GRC 사업에 착수할 예정으로 삼성SDS는 전담인력을 선임, 영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SAP APJ는 최슨 솔루션 업데이트 정보와 관련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함정선기자 min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S, SAP와 손잡고 ERP 시장 공략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