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ES 2018]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 와이파이' 첫 선


기존 아이클레보 오메가에 '와이파이' 기능 더해 사용 편리성 높여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유진로봇이 CES 2018에서 '아이클레보 오메가 와이파이'를 선공개한다. CES 2018은 9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다.

2004년 이후 올해로 15년 연속 CES에 참가하는 유진로봇은 이번 전시회에서 자율주행 물류배송 로봇 고카트 미니(Go-Cart Mini)와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 제품들을 시연할 예정이다.

고카트 미니는 참관객들에게 캔디와 초콜릿을 운반하며, 또 가정집 거실과 같은 환경으로 조성한 리빙존에서는 청소로봇이 직접 청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고카트는 물자의 빈번한 이동이 필요한 광역 환경에서 사용되는 자율주행 물류배송 로봇으로, 자율주행 기술 및 다중 로봇 통합제어 기술개발을 통해 제조공정이나 일반 시설, 병원, 호텔 등과 같은 실내 환경에서의 물류 운반에 최적화됐다.

아이클레보 오메가 와이파이(WI-FI)는 이번 CES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BLDC 모터 장착으로 흡입력이 강력하고, V6블레이드 탑재로 긴 머리카락이나 애완동물 털이 엉키지 않도록 설계된 기존의 가정용 청소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에 와이파이 기능을 더했다. 이를 통해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원격 제어 및 실시간 청소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김영재 유진로봇 영업본부장은 "이번 CES 2018 참가를 통해 물류 배송 로봇의 미주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고 청소로봇의 유통망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며, "단순한 로봇 기술 시연이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 및 가정 환경에서 적용되는 서비스 로봇을 CES를 통해 선보이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18]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오메가 와이파이' 첫 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