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완전자급제 도입' 논의 본격화…황창규 대표 "좋은 발상"


"경쟁 통해 통신비 절감 긍정적"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 "토의 必"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단말 판매와 통신 서비스 가입을 분리하는 '완전자급제 도입' 논의가 더욱 본격화 될 전망이다.

앞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감에 박정호 SK텔레콤 대표가 참석해 실효성 있는 통신비 인하 효과를 거두기 위한 방안으로 완전자급제 도입의 필요성을 언급한 이후, 30일 열린 종합감사에도 황창규 KT 대표와 권영수 LG유플러스 대표가 참석해 이 같은 필요성에 공감한 것.

황창규 KT 대표는 완전자급제 도입과 관련해 "좋은 발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서비스 업체와 단말 업체가 서로 선의의 경쟁을 통해 국민의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말했다.

또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의 말처럼 유통망의 갑작스런 제도변화의 피해는 최소화해야한다"면서도 "이때까지 통신 업체가 하던 것들을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제도를 보완하면, 이 제도를 충분히 잘 할 수 있다고 본다"고 긍정적으로 답했다.

반면, 고동진 사장은 이에 대해 심도있는 토의가 필요하다는 부정적인 입장을 내놨다.

고 사장은 "완전자급제에 대해 사업자, 유통, 제조사, 소비자 관련 여러 문제가 얽혀 있다는 게 (삼성전자가) 공부한 결과"라며, "지금 이 자리에서 완전자급제를 동의하느냐, 반대하느냐 이야기하기 보다는 조금 더 깊이 관련된 분들과 모여 토의를 해야하는 사항이라고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다만 "그런 기회의 장이 주어진다면, 삼성전자도 적극 참여해 우리의 의견을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완전자급제 도입' 논의 본격화…황창규 대표 "좋은 발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