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준표 출구 조사 2위에 한국당 '충격 속 담담'


'정적 속 깊은 한숨' 실망감 감추려 애써 무표정

[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열린 9일 오후 8시. 방송사 공동 예측조사위원회(KEP) 출구 조사가 결과가 발표되자 여의도에 위치한 자유한국당 당사에는 정적이 흘렀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41.4%를 뒤이어 홍준표 한국당 후보가 23.3%를 기록했다는 결과가 화면에 띄워지자 당 지도부를 비롯한 핵심 관계자들은 아무런 표정의 변화가 없이 화면을 멍하게 응시했다. 실망한 기색을 애써 감추려는 듯 모두 무표정으로 일관했다.

이날 당사 2층에 마련된 종합상황실은 오후 7시께부터 선대위 관계자들과 취재 기자들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상황실에는 정우택·박정이 공동상임중앙선대위원장, 원유철·홍문종·김광림 중앙선대위원장, 이철우 총괄선거대책본부장, 김선동 종합상활실장 등 당 핵심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당 관계자들은 출구조사 발표 2분 전인 7시 58분께 자세를 고쳐잡고 바르게 앉았다. 정우택 위원장은 양 손을 무릎 위에 두고 진지한 표정으로 화면을 응시했다. 진한 눈썹의 박정이 위원장은 미간을 살짝 찌푸린 채 화면을 응시했다. 다들 비장한 모습으로 방송 화면에 나오는 카운트다운을 바라봤다.

출구 조사가 발표된 직후 당 관계자들 뒤에 앉은 당원들은 탄식을 터뜨렸다. 곳곳에서 '아~'라는 소리가 나왔고, 상황실 밖에서 '아이고'라는 지지자들의 탄식이 들려왔다. 그러나 당 관계자들은 표정 관리를 하자고 약속이라도 한 듯 초지일관 무표정이었다.

지역별로는 대구 지역 지지율 발표에서 다행 섞인 목소리와 약간의 웅성거림이 있었다. 대구에서 홍 후보가 44.3%를 기록하자 당 관계자들 뒤에 앉은 당원들 사이에선 "옳지! 옳지!" "대구에선 좀 나왔네"라는 소리가 들렸다.

하지만 광주 지역에서 문 후보 59.8%, 홍 후보 1.2%, 전북 지역에서 문 후보 65%, 홍 후보 3.1%라는 결과가 연이어 발표되자 지도부의 표정은 점점 굳어갔다. 정자세로 화면을 응시하던 박정이 위원장은 깊게 날숨을 내쉬었다.

결과 발표가 끝나고 당 관계자들은 한참을 화면을 응시하며 자리를 떠나지 못했다. 이들은 20여 분간 굳은 표정과 자세를 유지했다. 8시 24분께 정우택, 박정이 위원장이 자리를 뜨면서 핵심 위원들이 하나둘 자리를 떴다.

발표 후 30여 분이 흐르고 한 지지자가 상황실에 들어와 선대위원들을 향해 "실망하지 마세요. 문재인이 대통령 되면 탄핵시키면 돼요. 탄핵 사유 있으니까 탄핵시키면 돼요"라고 말했다. 끝까지 자리를 지킨 안상수, 원유철, 정갑윤 의원은 씁쓸한 표정을 지으며 웃었다.

오지영기자 comeon0114@i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출구 조사 2위에 한국당 '충격 속 담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