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文, 동성애 논란에 "송구"…동성혼엔 "반대"


차별금지법도 "더 공론화 모아 합의 이끌어야 가능"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동성애 반대 논란에 대해 "현실정치인으로서 판단하는 과정에서 아픔을 드려 송구스럽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도 문 후보는 군내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차별금지법 제정 등에 대해 반대했다.

문 후보는 27일 오후 당 통합정부추진위가 주최하는 '통합정부, 무엇을 할 것인가?' 토론회 참석 직후 기자들과 만나 "많은 분이 성적지향 때문에 차별을 받고 있다"며 "하지만 정치인으로서 현실적인 판단을 할 수밖에 없다는 차이로 인해 아픔을 드린 것 같아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동성애는 찬성과 반대, 허용과 금지의 문제는 아니고 각자의 지향이자 사생활에 속하는 문제"라며 "제가 토론회에서 질문을 받은 것은 군내 동성애 문제다. 군은 동성간 집단생활을 하기 때문에 군내 동성애가 허용될 경우 많은 부작용이 있는 만큼 허용은 이르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문 후보는 동성혼 합법화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그는 지난해 미국연방법원이 동성혼 합법화를 판결한 사례를 들며 "미국도 많은 세월 동안 논란 끝에 드디어 작년에 합법화 판결이 나왔다"며 "우리 사회는 여전히 사회적 합의가 모아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문 후보는 "우리 사회의 인권수준은 아직 그 수준에 이르지 못했고 지금은 그럴 수 없는 상황"이라며 "지금 현재 상황에서 동성혼 합법화에 대해 반대한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차별금지법 제정 문제에 대해서도 "차별금지법이 마치 동성혼을 합법화하는 것처럼 오해를 하면서 사회적으로 많은 갈등을 일으킬 수 있다"며 "차별금지법을 만드는데 우리 사회가 좀 더 공론화를 모아 합의를 이끌어야만 그때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동성애 때문에 차별을 받아선 안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문 후보는 "동성애라는 성적지향 때문에 누구든지 차별을 받아서는 안 된다"며 "그 원칙만큼은 확고하다"고 강조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 동성애 논란에 "송구"…동성혼엔 "반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